C# 포맷팅

주석

// 내용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 뒤의 내용은 코드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메모 같은 느낌 

주석

 

중괄호 위치와 코드 위치

가독성을 위해 중괄호와 코드 위치를 맞추는 것이 좋다. (반드시 따라야 하는 건 아님 - 작동이 됨)

ex) 한 메서드 내의 중괄호 위치와 코드의 옆 간격을 맞춤(들여쓰기)

중괄호 위치

 

메서드 실행

메서드가 실행되면 안의 코드도 같이 실행됨

메서드 실행

 

 

Input.GetAxis() 메서드

InputManager

Edit 탭 - Project Setting - InputManager

InputManager

Axes내에는 여러 값들이 있는데 Horizontal과 Vertical을 이용하면 키보드로부터 좌우, 위아래 값을 받아올 수 있다.

- Positive Button / Alt Positive Button - 이 키를 누르면 양수 값이 반환된다.

- Negative Button / Alt Negative Button - 이 키를 누르면 음수 값이 반환된다.

Axes

Input.GetAxis("")

"" 부분에 위 사진의 Name부분을 입력하면 GetAXis함수가 실행되어 float 값을 반환한다.

Input.GetAxis

이렇게 반환된 값은 변수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음

변수 저장

 

실행

* 3D 환경에서 좌우는 x축과 관련있고 위아래는 y축 앞뒤는 z축과 관련있으므로 x축과 z축으로 조작을 건드렸다.

빨강 화살표 - x축

파랑 화살표 - z축

초록 화살표 - y축

xyz축
실행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float xValue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zValue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xValue, 0f, zVal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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