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포맷팅
주석
// 내용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 뒤의 내용은 코드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메모 같은 느낌
중괄호 위치와 코드 위치
가독성을 위해 중괄호와 코드 위치를 맞추는 것이 좋다. (반드시 따라야 하는 건 아님 - 작동이 됨)
ex) 한 메서드 내의 중괄호 위치와 코드의 옆 간격을 맞춤(들여쓰기)
메서드 실행
메서드가 실행되면 안의 코드도 같이 실행됨
Input.GetAxis() 메서드
InputManager
Edit 탭 - Project Setting - InputManager
Axes내에는 여러 값들이 있는데 Horizontal과 Vertical을 이용하면 키보드로부터 좌우, 위아래 값을 받아올 수 있다.
- Positive Button / Alt Positive Button - 이 키를 누르면 양수 값이 반환된다.
- Negative Button / Alt Negative Button - 이 키를 누르면 음수 값이 반환된다.
Input.GetAxis("")
"" 부분에 위 사진의 Name부분을 입력하면 GetAXis함수가 실행되어 float 값을 반환한다.
이렇게 반환된 값은 변수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음
실행
* 3D 환경에서 좌우는 x축과 관련있고 위아래는 y축 앞뒤는 z축과 관련있으므로 x축과 z축으로 조작을 건드렸다.
빨강 화살표 - x축
파랑 화살표 - z축
초록 화살표 - y축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float xValue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zValue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xValue, 0f, zVal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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