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alizedField

변수 값을 변경할 때 매번 스크립트로 돌아와서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때 SerializedField로 변수를 선언하면 에디터에서 수정이 가능하다.

SerializedField
SerializedField2

* 여기서 인스펙터에서 값을 변경해도 스크립트에 적혀있는 기존 값은 변경되지 않는다.

* Play 모드에서 인스펙터 값을 수정하면 게임에 즉각 반영된다.

 

Material

생성

Material

오브젝트 색 변경, 재질 변경

*스크립트처럼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에 추가해야함

Material2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 선언
    [SerializeField] float xValue = 0f;
    [SerializeField] float yValue = 0f;
    [SerializeField] float zValue = 0f;

    void Start()
    {

    }

    void Update()
    {
        // 프레임 당 값만큼 움직임
        // 변수 자동완성 됨 - 편리
       transform.Translate(xValue, yValue, zValue);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