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alizedField
변수 값을 변경할 때 매번 스크립트로 돌아와서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때 SerializedField로 변수를 선언하면 에디터에서 수정이 가능하다.


* 여기서 인스펙터에서 값을 변경해도 스크립트에 적혀있는 기존 값은 변경되지 않는다.
* Play 모드에서 인스펙터 값을 수정하면 게임에 즉각 반영된다.
Material
생성

오브젝트 색 변경, 재질 변경
*스크립트처럼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에 추가해야함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 선언
[SerializeField] float xValue = 0f;
[SerializeField] float yValue = 0f;
[SerializeField] float zValue = 0f;
void Start()
{
}
void Update()
{
// 프레임 당 값만큼 움직임
// 변수 자동완성 됨 - 편리
transform.Translate(xValue, yValue, zValue);
}
}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장애물 코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deltaTime (0) | 2022.07.27 |
---|---|
C# 포맷팅, Input.GetAxis()메서드 (0) | 2022.07.27 |
변수 (0) | 2022.07.27 |
Start() 함수와 Update() 함수 (0) | 2022.07.27 |
게임 디자인 - 장애물 코스 (0) | 2022.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