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date()
Start()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딱 한 번만 실행됨
Update()
//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매 프레임마다 실행 됨(fps설정이 60이라면 매 초당 60번 실행됨)
스크립트 추가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해야지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컴파일 에러
메서드에 인자가 있다면 정해진 형식대로 넣어주어야 한다.
double 형식을 float형식으로 바꿔줬다.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딱 한 번만 실행됨
void Start()
{
// Mover스크립트를 플레이어에 추가했기 때문에 transform을 찾으면 지금 선택된 개체의 transform을 지칭함
// transform.Translate(1, 0, 0);
}
//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매 프레임마다 실행 됨(fps설정이 60이라면 매 초당 60번 실행됨)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0.1f, 0,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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