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date()

Start()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딱 한 번만 실행됨

Update()

//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매 프레임마다 실행 됨(fps설정이 60이라면 매 초당 60번 실행됨)

 

 

스크립트 추가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해야지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립트 추가

 

컴파일 에러

메서드에 인자가 있다면 정해진 형식대로 넣어주어야 한다.

컴파일 에러
컴파일 에러2

double 형식을 float형식으로 바꿔줬다.

해결
해결2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딱 한 번만 실행됨
    void Start()
    {
        // Mover스크립트를 플레이어에 추가했기 때문에 transform을 찾으면 지금 선택된 개체의 transform을 지칭함
        // transform.Translate(1, 0, 0);
    }

    // 게임 오브젝트와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매 프레임마다 실행 됨(fps설정이 60이라면 매 초당 60번 실행됨)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0.1f, 0, 0);
    }
}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장애물 코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me.deltaTime  (0) 2022.07.27
C# 포맷팅, Input.GetAxis()메서드  (0) 2022.07.27
SerializedField  (0) 2022.07.27
변수  (0) 2022.07.27
게임 디자인 - 장애물 코스  (0) 2022.07.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