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chine

- 씬에 있는 여러 카메라를 관리하고 쉽게 카메라에 법칙을 추가할 수 있는 패키지

ex) 전투를 할 때, 숲 속을 달릴 때 컷 씬이나 극적인 순간을 보여줄 때 다른 카메라를 원할 수 있음

- 메인 카메라에 Cinemachine Brain을 추가해 어떤 가상 카메라를 통해서 봐야할 지 알도록 만든다.

ex) 전투를 위한 카메라는 오버 숄더 샷의 카메라로 잡음, 정글을 위한 카메라는 나무에 부딪히지 않도록 좀 더 멀리나 아래에서 씬을 잡을 수 있다.

 

Cinemachine 설치

Window - Pakage Manager - Pakage: Unity Registry - 우측 돋보기에서 Cinemachine 입력 후 선택하여 Install

설치된 모습

Inspector에서 AddComponent로 Cinemachine Brain을 선택하여 추가한다.

* 만약 카메라가 한 대라면 Cinemachine Brain 컴포넌트 추가 없이 바로 아래의 Hierachy창에 우클릭 - Cinemachine - Virtual Camera를 하면 main Camera에 Cinemachine Brain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CinemachineBrain

Hierachy창에 우클릭 - Cinemachine - Virtual Camera를 한다.

Create Virtual Camera

이후 Virtual Camera의 이름을 Follow Cam으로 바꾼 후 드롭다운인 Body를 클릭하여 Framing Transposer로 변경한다.

- Follow : 정해진 위치에서 선택한 개체를 따라다님

- Look At : 감시카메라처럼 선택한 개체를 바라보며 회전함

Follow에서 플레이어를 선택하여 추가함

Follow

Body - Camera Distance : 개체와 카메라 거리

Save During Play : 체크하면 Play 중 수정이 플레이 끝나고도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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