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행 환경 변경 (강의 내용 아님)

임시적으로 내가 편한 환경으로 바꿨다.

Window 탭 - Layout - Tall 후 각 탭을 드래그하여 변경하였음

- 변경된 사항을 저장하고 싶으면 Layout - Save Layout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된다. 

레이아웃

 

 

Time.deltaTime

컴퓨터 사양에 따라 프레임이 달라지는데 Update() 메서드는 프레임에 종속적이다. 그래서 정규화 해줄 필요가 있다. 이 때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Time.DetaTime이다.

프레임

- Time.deltaTime은 유니티가 각 프레임을 실행하는데 얼마나 걸렸는지를 알려준다. => 이를 이용해서 게임을 프레임 레이트에서 독립시킬 수 있다.

- 값에 Time.deltaTime을 곱해주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한다.

ex) 초당 10프레임 컴퓨터 => 1프레임 당 0.1초 vs 초당 100프레임 컴퓨터 => 1프레임 당 0.01초

10(프레임) * 0.1(초) => 1

100(프레임) * 0.01(초) => 1

 

실행

실행

 

Mov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moveSpeed;
    void Start()
    {

    }

    void Update()
    {
        float xValue = Input.GetAxis("Horizontal") * Time.deltaTime * moveSpeed;
        float zValue = Input.GetAxis("Vertical") * Time.deltaTime * moveSpeed;
        transform.Translate(xValue, 0f, zVal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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