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멘토님과의 미팅 이후 기획을 수정하게 되었다.

통일성이 부족하다고 하여 보스 씬과 복셀 등을 깔끔하게 날려내고 메인 씬에 집중하기로 했다.

 

 

한 주 후기

 이번 주에는 멘토링 중 피드백을 반영하여 기획을 다시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님의 촌철살인과도 같은 피드백을 들으면서 우울하기도 했지만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내용들이라는 것을 안 뒤 바로 프로젝트에 적용하기로 했다. 그런데 적용하면서 보니 내가 만든 부분들이 많았고 그에 대한 허무감이 좀 들었다. 나는 이전에 여러 작업들을 도와주다가 보스씬을 메인으로 같이 작업하고 있었는데 보스씬 자체를 날리기로 결정했으니 '지금까지 뭐 했지?' 라는 생각이 든 것이다. 그렇게 멘탈적인 문제로 하루동안 떠돌며 작업 효율이 안 나오다가 당일 저녁에 팀원들과의 밥 약속에서 솔직하게 털어놓으니 팀원들이 오히려 격려해주며 같이 잘 해내보자고 했다. 팀원들과의 소통이 없었다면 더 안 좋은 상황이 길어졌을 것 같다. 꾸준하게 팀원들과 소통하는 것이 답인 것 같았다.

 다음 주에는 확실히 정해진 기획으로 배경 이동과 리소스 교체 부분을 맡기로 하였다. 다시 열심히 해보도록 하자. 파이팅!

 

 

유데미 큐레이션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유데미-웅진씽크빅 취업 부트캠프 유니티 1기 과정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