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저번 주에 기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다시 개발하게 되었다.

나는 포스트 프로세싱을 적용하는 부분과 콤보 시스템을 맡게 되었다.

구간에 따라 다르게 포스트 프로세싱을 적용했다.

연속적으로 성공했을 때 증가하는 콤보를 계산하고 UI상에 보여준다.

콤보 시스템

 

 

한 주 후기

 이번 주에 포스트 프로세싱과 콤보 시스템을 만들면서 URP에 대해 많이 배운 것 같다. 특히나 포스트 프로세싱의 URP를 따로 적용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좀 있었는데 먼저 URP를 세팅하는 것부터 새로 배우게 되었다. URP는 일반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URP 에셋에 원하는 Render 데이터를 넣고 적용한 다음 Material을 다 바꿔줘야 적용이 된다. 포스트 프로세싱 방법은 하루동안 헤매다가 멘토님께 질문드리게 되었는데 카메라의 Render되는 방법이 달라서 카메라 stack에서 순서에 따라 Base, Overlay로 나누고 Culling Mask를 해당 레이어만 적용하여 보여줘야 포스트 프로세싱도 따로 적용할 수 있었다. URP를 처음 사용해보아서 삐걱댔지만 해결하고나니 방법을 몰라서 못했던 것이지 하면 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 주에는 추가된 기획 내용에 따라 팀원들과 나눠서 개발할 생각이다. 어렵지 않게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주도 파이팅!

 

 

유데미 큐레이션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유데미-웅진씽크빅 취업 부트캠프 유니티 1기 과정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