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 Material
기존 Material을 복사해서 쉐이더를 Standard Unlit으로 바꾼다.
이후 생성한 Material을 씬 창의 파티클 시스템의 Renderer의 Material에 넣어준다.
폭발 파티클 Shader
Rendering Mode의 Opaque는 빛 반사가 없는 모드이고
Color Mode의 Overlay는 회색을 기준(0.5)으로 높으면 더 번지게 낮으면 선명하지만 대비되게 만들어준다.
* 여기선 색을 블렌딩하기 위해 Color로 해줬다.
StartColor를 Gradient로 설정하면 위치에따라 색이 바뀐다.
Random Between Two Colors는 각 파티클마다 색이 하나지만 두 색 사이 색 값으로 정해진다.
폭발 설정
Particle System
- Duration 1
- Start Lifetime 0.2~1 랜덤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하면 0.2부터 1까지 랜덤으로 수명이 정해진다.
Shape
- Sphere
- Radius 3.5
Emission
- Rate over time 1000
Trails 설정
trails 설정을 통해 더 역동적으로 보이게 되었다.
Noise 설정
Noise 설정을 통해 파티클에 패턴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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