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 Material

기존 Material을 복사해서 쉐이더를 Standard Unlit으로 바꾼다.

폭발 Material 생성

이후 생성한 Material을 씬 창의 파티클 시스템의 Renderer의 Material에 넣어준다.

Particle System Renderer

 

폭발 파티클 Shader

Rendering Mode의 Opaque는 빛 반사가 없는 모드이고

Color Mode의 Overlay는 회색을 기준(0.5)으로 높으면 더 번지게 낮으면 선명하지만 대비되게 만들어준다.

* 여기선 색을 블렌딩하기 위해 Color로 해줬다.

Particle Shader

StartColor를 Gradient로 설정하면 위치에따라 색이 바뀐다. 

Gradient

Random Between Two Colors는 각 파티클마다 색이 하나지만 두 색 사이 색 값으로 정해진다.

Random Between Two Colors
사잇 값이 나온다.

 

폭발 설정

Particle System

- Duration 1

- Start Lifetime 0.2~1 랜덤 =>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하면 0.2부터 1까지 랜덤으로 수명이 정해진다.

Shape

- Sphere

- Radius 3.5

Emission

- Rate over time 1000

 

Trails 설정

trails 설정을 통해 더 역동적으로 보이게 되었다.

Trails

 

Noise 설정

Noise 설정을 통해 파티클에 패턴을 줄 수 있다.

Noise
구불구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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