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을 총알로 사용하기

해야할 것

1. 파티클 콜리전과 메시지 전송이 켜져 있는지 확인

파티클 콜리전

- Send Collision Messages가 체크 되어야 함

메시지 전송

Type

- Plane은 사용자가 정의한 평면 값으로 반사

- World는 월드에 대해 반사

Collision Type을 World로 했을 시

Min Kill Speed

- 총알이 튀기는 게 싫을 시 Min Kill Speed를 조정해주면 된다. (1이면 속도가 1보다 낮을 때 죽이지 마라)

Min Kill Speed

 

2. 타겟 Collider의 Trigger 끄기

- 타겟의 Collider가 Trigger면 통과해버림

Trigger 끄기

 

3. 타겟에 OnParticleCollision()을 사용하기

* 만약 충돌 체크가 여러 번 되어야 하는데 한 두 번만 된다면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의 StartSpeed를 낮추는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다.

OnParticleColl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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