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
- Collider끼리 부딪치면 물리시스템이 충돌하면서 힘이 가해진다.
- 서로 밀어내려는 힘이 작용한다.
- 충돌하는 둘 중 하나는 Rigidbody가 붙어있어야 한다. -> Rigidbody가 물리 시스템에게 물리를 적용하라고 하기 때문
Terrain Collider
Terrain Collider에서 Enable Tree Collider를 키면 나무에도 Collider가 켜진다.
나무 Collider를 켰을 때 적이 죽지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경우는 나무 Collider를 꺼야할 수도 있다.
트리거
- 콜라이더가 겹치거나 만나는 순간 발동된다.
- Collider 컴포넌트의 Is Trigger을 활성화할 시 어디에 부딪혔을 때 튕겨나가지 않고 통과한다.
- 트리거 메시지를 전송해서 이에 따라서 트리거 메시지를 받으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
- 충돌하는 둘 중 하나는 Rigidbody가 붙어있어야 한다. -> Rigidbody가 물리 시스템에게 물리를 적용하라고 하기 때문
Collision/Trigger Matrix
- 빈 공간은 이벤트가 없다는 뜻임
- Static collider : 개체에 Collider가 있지만 Rigidbody가 없는 경우
- Rigidbody Collider : Rigidbody와 Collider가 있는경우
- Kinematic Rigidbody Collider : Rigidbody 옵션에 Kinematic이 활성화 되어있고 Collider가 있는 경우
- Static Trigger Collider : Rigidbody가 없지만 Trigger가 켜져있는 경우
- Kinematic Rigidbody Trigger Collider : 트리거도 켜져있고 Rigidbody의 Kinematic도 켜져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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