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풀링

반복되는 개체의 생성과 파괴는 리소스 면에서 과부하가 걸릴 수 있고 게임이 커질수록 성능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 오브젝트 풀을 사용하면 필요한 모든 개체를 레벨이 시작할 때 생성한다.

- 개체를 파괴 대신 비활성화 시킴으로써 필요할 때 풀에서 꺼내 월드에 활성화 시킬 수 있다.

- 원하는 만큼 반복해 발생시킬 수 있다.

- 개체는 정해진 크기로 생성되기 때문에 풀을 만든 이후에는 추가로 적을 추가할 수 없다.

적 풀링하기

먼저 적을 담을 배열을 만들고 적을 생성하여 담은 후 SetActive(false) 해준다.

적 생성 후 끄기

이후 1초마다 풀을 모두 돌아 비활성화된 적을 활성화하고 반환하는 식으로 반복한다.

적 활성화 후 반환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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