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 파티클 생성
발리스타의 머리 부분에 파티클을 생성하고 Render Mode는 Mesh로 Meshes에서 화살Mesh Filter를 선택하고 Material에서 Palette를 선택한다.
RenderAlignment를 Velocity로 바꾸어 메시가 이동하는 방향으로 보이게 만든다.
Shape는 끄고 Emission의 Rate over Time을 1로 만들고
Type을 World로 바꿔주고
Collision을 켜주고 Lifetime Loss를 1로 만든다 - 이것은 충돌시 Lifetime과 관련있다.(0~1 / 1로갈수록 바로 사라짐)
Radius Scale, Visualize Bounds 까지 바꿔준다.
Particle System의 Position과 Lifetime Speed Size까지 조절해준다.
적 콜라이더
적의 Collider도 붙인다.
적 피격
적 피격시 체력을 깎는 로직이다.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레엄 러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로 찾기 (0) | 2022.09.06 |
---|---|
프로퍼티와 디버깅 (0) | 2022.09.06 |
타워 설치, 적 추적하기 (0) | 2022.09.02 |
마우스 입력 탐지 (0) | 2022.09.02 |
적 움직임 매끄럽게 하기 (0) | 2022.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