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박스
Material을 생성하고 쉐이더를 Skybox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것을 Lighting - Environment - Skybox Material에 입혀 배경 효과를 줄 수 있다.


일반적인 Skybox Shader는 Procedual이다.

에셋 스토어 이용
또는 에셋 스토어에서 에셋을 다운받아도 된다.

6면의 Material이 없다면 Material의 쉐이더에서 Skybox - 6sided를 선택하면 된다.

씬을 정육면체 면으로 덮듯이 Skybox Material로 둘러 싸여진다.

Inspector의 Exposure를 조절하면 밝게 할 수도 있다.

Rotation을 조절할 수도 있는데 Skybox의 y축으로 회전한다. - 이 값을 조정하면 계속 빙글빙글 도는 환경을 만들 수도..?

Tint Color을 조절하여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도 있다.

조명
그림자가 너무 부각된다면 세기를 낮춘 보조광을 둬서 덜 부각되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Shadow Strength를 낮춰서 조절하는 방법이 있다.

오후의 느낌을 주기 위해 보조광에 색을 입혔다.

안개 효과
먼 거리에 있는 에셋이 그다지 멋지지 않을 때 미스테리한 느낌을 줄 수 있고 플레이어가 멀리 있는 것에 눈이 가지 않도록 해준다.
Lighting - Environment - Other Settings - Fog 체크

Linear -> Exponential -> Exponential Squared 순으로 안개 강도가 강하다.

Linear는 Start와 End가 있어서 볼수 있는 거리를 정할 수 있다.(Start부터 End까지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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