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 설정
1.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transform 리셋) 적 오브젝트들의 부모로 만든다.
2. 적 오브젝트들을 배치한다.
3. 1번에서 만든 부모 오브젝트의 타임라인을 만든다.
4. 적들 프리펩을 타임라인에 드래그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이런 식으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서 단점이 있는데 플레이어가 해당 시점에 어떻게 이동하고 있는지 같이 볼 수 없어서 불편하다.
이는 마스터 타임라인(플레이어 타임라인)에서 +를 눌러 Control Track을 생성하여 Timeline 프레임 쪽에 Wave1(적 타임라인)을 추가해 프레임 진행을 같이 볼 수 있다.
* 추가한 Wave1을 이동시키면 어느 프레임에 실행할지도 정할 수 있다. - 클릭하고 앞 쪽에는 줄이기만 할 수 있고 뒤로는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다.
** 플레이어가 제일 기니까 마스터 타임라인 기준
늘리면 늘린 범위가 Hold라고 뜨는데 아까 했던 것처럼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Hold 범위이다.
두 번째 Wave
첫 번째 Wave를 프리펩화 시켜서 여러번 사용 할 수 있게끔 만든다.
* 이전에 바이퍼 프리펩이 Animator를 가지고 있는 지 부터 확인한다. -> 없으면 Wave프리펩이 잘 생성 안 되는 상황이 있었다. => 이 때 Override 해버리면 Viper가 다 똑같이 변경되어 같은 움직임을 보이니 처음부터 잘 설정해야 한다.
방금 생성한 프리펩으로 생성한 웨이브의 타임라인은 상대적으로 이동한다. (같은 좌표로 이동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기준에서 이동) => 이후 이를 이용해 하위 프리펩들의 움직임(타임라인 애니메이션)을 수정하고 Override하지 않음으로 인스턴스화를 시켜 하나의 프리펩에 여러 행동을 할 수 있게 한다.
* Override하면 두 프리펩 모두 적용된다.
실습 해보기
SetActive(false)한 것처럼 반투명 하게 숨겨져 있는 것들은 아직 나올 때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타임라인을 움직이면 활성화 비활성화가 달라지고 이에 접근하려면 타임라인 박스를 더블클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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