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박스

적들의 콜라이더가 너무 정교해서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박스 콜라이더를 밖에 씌워서 충돌 체크를 더 쉽게 했다.

맞추기 어렵다.

* 기존의 정교한 콜라이더는 삭제해도 된다.

** 시작할 때 잔렉이 심하다면 적들이나 플레이어가 나무에 끼지 않았는 지 확인하자.

박스 콜라이더

 

사운드 이펙트

적이 죽었을 때 폭발 파티클이 인스턴싱 되는 걸 이용하여 여기에 오디오 소스와 클립을 붙이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사운드 이펙트

이름이 길더라도 이것이 무슨 일을 하는 지(특히 여러가지 일을 한다면) 알려줄 필요가 있다.

이름 수정하기

이후에 리팩토링을 위해 코드도 수정한다. VFX(Visual Effects) -> FX, 

리팩토링

리팩토링을 하면서 수정한 코드가 드래그 앤 드롭으로 참조하는 변수라면 수정했을 시 참조가 None값이 되니 다시 참조해줘야한다.

다시 참조

* 가장 완전한 방법은 오디오와 시각효과를 분리해 보관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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