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MeshPro

기존 Text에 비해 더 화려하고 좋은 최신 방법이다.

Pakage Manager에서 TextMeshPro를 다운받고 Essential을 설치한 뒤

TextMeshPro

필요한 폰트를 다운 받아 Font Asset Creater의 Source Font File에 등록하고 Generate Font Atlas를 눌러 생성한다.

Font Asset Creater

이후 save as를 눌러 TextMeshPro 폴더에 저장한다.

저장하기

Screen With Screen Size

TextMeshPro의 앵커를 조절해도 폰트 크기는 고정이 되는데 이를 해결하려면 Canvas Scaler의 UI Scale Mode를 Screen With Screen Size로 하면 비례해서 커지거나 작아진다.

 

Score UI 연동

TextMeshPro는 using TMPro를 써줘야 한다.

* TMP_Text는 Canvas 안의 요소이고 TextMeshPro는 3D World의 Mesh이다.

using TMPro

이전에 계산한 score를 .ToString()으로 바꿔서 텍스트에 넣는다. 

ToString
실행 결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