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MeshPro
기존 Text에 비해 더 화려하고 좋은 최신 방법이다.
Pakage Manager에서 TextMeshPro를 다운받고 Essential을 설치한 뒤
필요한 폰트를 다운 받아 Font Asset Creater의 Source Font File에 등록하고 Generate Font Atlas를 눌러 생성한다.
이후 save as를 눌러 TextMeshPro 폴더에 저장한다.
Screen With Screen Size
TextMeshPro의 앵커를 조절해도 폰트 크기는 고정이 되는데 이를 해결하려면 Canvas Scaler의 UI Scale Mode를 Screen With Screen Size로 하면 비례해서 커지거나 작아진다.
Score UI 연동
TextMeshPro는 using TMPro를 써줘야 한다.
* TMP_Text는 Canvas 안의 요소이고 TextMeshPro는 3D World의 Mesh이다.
이전에 계산한 score를 .ToString()으로 바꿔서 텍스트에 넣는다.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아르곤 침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 프리펩 (0) | 2022.08.30 |
---|---|
적 체력, 점수, 피격 파티클 시스템 (0) | 2022.08.30 |
Public Method (0) | 2022.08.30 |
런타임 파티클 생성 (0) | 2022.08.30 |
폭발 파티클 효과 만들기 (0) | 2022.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