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보스 근접 공격 / UI 적용
- 보스 근접 공격 : 플레이어가 가까이 왔을 시 근접 공격을 합니다.
- 보스 UI 적용 : 보스의 체력, 쿨타임 표시
오늘의 이슈 / 내일 할 것
오늘 이슈
- 수류탄 위치 버그
문제점 : 수류탄이 생성될 때의 위치에서 날라간다.
원인 : 모델을 SetActive(true)하는 시점이 스킬을 사용할 때다. 그런데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 던지기 때문에 이상하게 보인다.
해결 : 모델 SetActive(true) 시점을 던질 때로 바꿨다.
내일 할 것
- 보스 등장 연출
- 보스 맵 트리거 시 보스 초기화
- 보스 공격 사운드 적용
- 보스방 폐쇄 / 개방 구현
오늘의 회고
오늘은 보스 상태를 UI와 연결하고 플레이어가 보스의 가까이 왔을 때 근접 공격을 하도록 만들었다. 하나 하나씩 보스에 대한 부분을 추가하니 이제 꽤 쓸만해 보이는 것 같다. 이번 프로젝트도 잘 마무리해서 후회 없도록 해야겠다. 내일도 파이팅!
'스파르타 Unity 1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Log - 이그라엘(IGRAL) Web 빌드 및 배포 (1) | 2023.12.05 |
---|---|
DevLog - 이그라엘(IGRAL) 본 씬에 보스 적용 (0) | 2023.12.04 |
DevLog - 이그라엘(IGRAL) RPG 타겟 표시, 드론 폭탄 적용 (0) | 2023.12.01 |
DevLog - 이그라엘(IGRAL) 무적 적용, 샷건과 수류탄 궤적 수정 (0) | 2023.11.29 |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 페이즈 1, 샷건 (0) | 2023.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