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 변경 코드 적용

- 보스 Behaviour Tree를 구조를 바꾼 것을 코드로 적용했다.

-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쿨타임 계산 등)은 없애고 각 노드를 따라가면서 적용하도록 만들었다.

protected override Node SetTree()
{
    InitBTDict();

    Node root = new Selector(new List<Node>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CheckNextPhaseHP(this),
            new UpdatePhase(this),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CheckDie(this),
            new Die(this),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Selector(new List<Node>()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Patrol(this, _rigid, waypoints),
                    new RunningCoolTime(this),
                }),

                new Selector(new List<Node>()
                {
                    new Boss3Phase1(this),

                    new Boss3Phase2(this),

                    new Boss3Phase3(this)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DefaultAttack(this, 5),
                    new RunningCoolTime(this),
                })
            })
        }),
    });

    return root;
}

 

 

 

오늘의 이슈 / 내일 할 것

오늘 이슈

문제점 : 저번 변이에서의 이슈가 다른 팀원의 환경에서는 해결되지 않음

https://jcdevelop98.tistory.com/379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와 SelectorNode

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와 SelectorNode 이전에 이어서... https://jcdevelop98.tistory.com/378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와 Sequence Node 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와 Sequence Node Behaviour Tree - 상태

jcdevelop98.tistory.com

원인 : 코드상의 문제는 아니었고 깃 공유 과정에서 유료 에셋이 포함된 External 폴더를 Ignore 시켰는데 이 과정에서 공유가 안 되어 마젠타 색이 뜬 것

해결 : 따로 폴더를 Export 해 공유함으로써 해결

내일 할 것

- 1페이즈 구현 마무리

 

오늘의 회고

 오늘은 저번에 Behaviour Tree를 재구성한 것을 코드로 적용하고 페이즈 1을 거의 다 구현하였다. 페이즈 1 때는 보스가 수류탄을 던지는 페이즈인데 베지어 곡선을 사용하여 포물선으로 플레이어에게 닿을 수 있도록 했다. 근데 오류가 많아서 내일 오전 중에 수정하고 오후에는 페이즈 3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내일도 파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