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 변경 코드 적용
- 보스 Behaviour Tree를 구조를 바꾼 것을 코드로 적용했다.
-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쿨타임 계산 등)은 없애고 각 노드를 따라가면서 적용하도록 만들었다.
protected override Node SetTree()
{
InitBTDict();
Node root = new Selector(new List<Node>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CheckNextPhaseHP(this),
new UpdatePhase(this),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CheckDie(this),
new Die(this),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Selector(new List<Node>()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Patrol(this, _rigid, waypoints),
new RunningCoolTime(this),
}),
new Selector(new List<Node>()
{
new Boss3Phase1(this),
new Boss3Phase2(this),
new Boss3Phase3(this)
}),
new Sequence(new List<Node>()
{
new DefaultAttack(this, 5),
new RunningCoolTime(this),
})
})
}),
});
return root;
}
오늘의 이슈 / 내일 할 것
오늘 이슈
문제점 : 저번 변이에서의 이슈가 다른 팀원의 환경에서는 해결되지 않음
https://jcdevelop98.tistory.com/379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와 SelectorNode
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와 SelectorNode 이전에 이어서... https://jcdevelop98.tistory.com/378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와 Sequence Node 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와 Sequence Node Behaviour Tree - 상태
jcdevelop98.tistory.com
원인 : 코드상의 문제는 아니었고 깃 공유 과정에서 유료 에셋이 포함된 External 폴더를 Ignore 시켰는데 이 과정에서 공유가 안 되어 마젠타 색이 뜬 것
해결 : 따로 폴더를 Export 해 공유함으로써 해결

내일 할 것
- 1페이즈 구현 마무리
오늘의 회고
오늘은 저번에 Behaviour Tree를 재구성한 것을 코드로 적용하고 페이즈 1을 거의 다 구현하였다. 페이즈 1 때는 보스가 수류탄을 던지는 페이즈인데 베지어 곡선을 사용하여 포물선으로 플레이어에게 닿을 수 있도록 했다. 근데 오류가 많아서 내일 오전 중에 수정하고 오후에는 페이즈 3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내일도 파이팅!
'스파르타 Unity 1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Log - 이그라엘(IGRAL) 무적 적용, 샷건과 수류탄 궤적 수정 (0) | 2023.11.29 |
---|---|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 페이즈 1, 샷건 (0) | 2023.11.28 |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 재구성 (0) | 2023.11.25 |
DevLog - 이그라엘(IGRAL) Phase2 스킬 구현 (1) | 2023.11.23 |
DevLog - 이그라엘(IGRAL) Behaviour Tree와 애니메이션 연결 (1) | 2023.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