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피격 효과

어제 이슈였던 간단한 피격 효과를 구현하게 되었다.

코루틴과 Dotween을 이용하여 Material 색을 변하게 하는 코드인데 DamagedAction에 의해 호출이 되어 이벤트 형식으로 작동이 된다.

public virtual void OnDamaged()
{
    if (_blinkCoroutine == null)
    {
        _blinkCoroutine = Blink();
    }
    else
    {
        StopCoroutine(_blinkCoroutine);
        myMaterial.color = Color.white;
    }

    StartCoroutine(_blinkCoroutine);
}

private IEnumerator Blink()
{
    myMaterial.DOColor(Color.red, blinkDuration);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blinkDuration);
    myMaterial.DOColor(Color.white, blinkDuration);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blinkDuration);
}

 

보스 기획

군사기지 보스에 대한 기획을 진행했다.

 

오늘의 이슈 / 내일 할 것

오늘 이슈

 

내일 할 것

보스 패턴 구현하기

 

 

오늘의 회고

  오늘은 피격 효과와 보스 패턴 기획을 진행했다. 피격 효과는 Dotween을 써서 구현했는데 내가 while문을 써서 구현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애용해야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스 패턴은 3단계인 군사 기지에 대한 보스인데 현재 생각은 기존의 EnemyStateMachine을 활용하여 분리하고 패턴만 따로 클래스화 시키도록 구상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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