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것들

스플래시 이미지 : 앱을 켰을 때 떴다가 사라지는 이미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

Splash Image

Splash Screen - Preview (기본은 Made With Unity)

Splash Style

- Light on Dark : 검은 화면에 빛

- Dark on Light : 빛에 검은 화면

Animation

Static - 그대로

Dolly - 커졌다 사라짐

Light on Dark
Dark on Light

Draw Mode

- Unity Logo Below

- All Sequential

Unity Logo Below
All Sequential

로고 : MeshType - FullRect

로고 이미지는 짤리는 경우가 있어 Mesh Type을 Full Rect로 해주면 좋다.

Full Rect - 이미지 전체 영역 렌더링

Tight - 투명영역을 제외한 RGBA 영역 렌더링

안드로이드 배포

안드로이드 마켓에 빌드하기 위해서는 64bit 지원이 필수

Configuration - Scripting Backend : IL2CPP

Target Architectures - ARM64 체크

publishing Settings : 앱에 대한 권한 설정

Keystore Manager 눌러서 만듬

Keystore Manager

유니티 광고

Project Settings - Services General Settings에 계정 연결하기

Organizations 선택 후 Create project ID

13세 이하 광고 - NO

Window - General - Services

Advertisement 설치

만약 이게 안 뜰 시 에디터 껐다 키기

Leran More - Unity Monetize 대시보드 이동

Unity Monetize 대시보드
프로젝트 연결

광고 세팅

끝 버튼 누르면 광고를 보여주고 광고를 다 봐야만 재시작을 할 수 있도록 함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ndTxt : MonoBehaviour
{
    public void ReGame()
    {
        adsManager.I.ShowRewardAd();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adsManager : MonoBehaviour, IUnityAdsShowListener, IUnityAdsInitializationListener, IUnityAdsLoadListener
{
    public static adsManager I;

    string adType;
    string gameId;
    void Awake()
    {
        I = this;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IPhonePlayer)
        {
            adType = "Rewarded_iOS";
            gameId = "5369710";
        }
        else
        {
            adType = "Rewarded_Android";
            gameId = "5369711";
        }

        Advertisement.Initialize(gameId, true, this);
    }

    public void ShowRewardAd()
    {
        if (Advertisement.isSupported)
        {
            Advertisement.Show(adType, this);
        }
    }

    /*void ResultAds(ShowResult result)
    {
        switch (result)
        {
            case ShowResult.Failed:
                Debug.LogError("광고 보기에 실패했습니다.");
                break;
            case ShowResult.Skipped:
                Debug.Log("광고를 스킵했습니다.");
                break;
            case ShowResult.Finished:
                // 광고 보기 보상 기능 
                Debug.Log("광고 보기를 완료했습니다.");
                break;
        }
    }*/

    public void OnUnityAdsShowFailure(string placementId, UnityAdsShow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Error("광고 보기에 실패했습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Start(string placementId)
    {
        Debug.Log("광고 보기를 시작했습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Click(string placementId)
    {
        Debug.Log("광고 보기를 클릭했습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Complete(string placementId, UnityAdsShowCompletionState showCompletionState)
    {
        Debug.Log("광고 보기를 완료했습니다.");
        gameManager.I.retryGame();
    }

    public void OnInitializationComplete()
    {
        Debug.Log("Init Success");
    }

    public void OnInitializationFailed(UnityAdsInitialization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Init Failed: [{error}]: {message}");
    }

    public void OnUnityAdsAdLoaded(string placementId)
    {
        Debug.Log($"Load Success: {placementId}");
    }

    public void OnUnityAdsFailedToLoad(string placementId, UnityAdsLoad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Load Failed: [{error}:{placementId}] {message}");
    }
}

광고를 적용하자.

참고 : 

https://notyu.tistory.com/43

 

유니티 스프라이트 (Sprite)

1. 스프라이트 ( Sprite ) 스프라이트는 텍스쳐이며, 2D 그래픽 오브젝트이다. 스프라이트는 2D 그래픽에 사용된다. 스프라이트는 PNG, JPG와 같은 이미지 파일이 아니다. UI에 그림파일을 등록하고, Sce

notyu.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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