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것들
스플래시 이미지 : 앱을 켰을 때 떴다가 사라지는 이미지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
Splash Screen - Preview (기본은 Made With Unity)
Splash Style
- Light on Dark : 검은 화면에 빛
- Dark on Light : 빛에 검은 화면
Animation
Static - 그대로
Dolly - 커졌다 사라짐
Draw Mode
- Unity Logo Below
- All Sequential
로고 : MeshType - FullRect
로고 이미지는 짤리는 경우가 있어 Mesh Type을 Full Rect로 해주면 좋다.
Full Rect - 이미지 전체 영역 렌더링
Tight - 투명영역을 제외한 RGBA 영역 렌더링
안드로이드 배포
안드로이드 마켓에 빌드하기 위해서는 64bit 지원이 필수
Configuration - Scripting Backend : IL2CPP
Target Architectures - ARM64 체크
publishing Settings : 앱에 대한 권한 설정
Keystore Manager 눌러서 만듬
유니티 광고
Project Settings - Services General Settings에 계정 연결하기
Organizations 선택 후 Create project ID
13세 이하 광고 - NO
Window - General - Services
Advertisement 설치
만약 이게 안 뜰 시 에디터 껐다 키기
Leran More - Unity Monetize 대시보드 이동
광고 세팅
끝 버튼 누르면 광고를 보여주고 광고를 다 봐야만 재시작을 할 수 있도록 함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ndTxt : MonoBehaviour
{
public void ReGame()
{
adsManager.I.ShowRewardAd();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adsManager : MonoBehaviour, IUnityAdsShowListener, IUnityAdsInitializationListener, IUnityAdsLoadListener
{
public static adsManager I;
string adType;
string gameId;
void Awake()
{
I = this;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IPhonePlayer)
{
adType = "Rewarded_iOS";
gameId = "5369710";
}
else
{
adType = "Rewarded_Android";
gameId = "5369711";
}
Advertisement.Initialize(gameId, true, this);
}
public void ShowRewardAd()
{
if (Advertisement.isSupported)
{
Advertisement.Show(adType, this);
}
}
/*void ResultAds(ShowResult result)
{
switch (result)
{
case ShowResult.Failed:
Debug.LogError("광고 보기에 실패했습니다.");
break;
case ShowResult.Skipped:
Debug.Log("광고를 스킵했습니다.");
break;
case ShowResult.Finished:
// 광고 보기 보상 기능
Debug.Log("광고 보기를 완료했습니다.");
break;
}
}*/
public void OnUnityAdsShowFailure(string placementId, UnityAdsShow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Error("광고 보기에 실패했습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Start(string placementId)
{
Debug.Log("광고 보기를 시작했습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Click(string placementId)
{
Debug.Log("광고 보기를 클릭했습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Complete(string placementId, UnityAdsShowCompletionState showCompletionState)
{
Debug.Log("광고 보기를 완료했습니다.");
gameManager.I.retryGame();
}
public void OnInitializationComplete()
{
Debug.Log("Init Success");
}
public void OnInitializationFailed(UnityAdsInitialization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Init Failed: [{error}]: {message}");
}
public void OnUnityAdsAdLoaded(string placementId)
{
Debug.Log($"Load Success: {placementId}");
}
public void OnUnityAdsFailedToLoad(string placementId, UnityAdsLoad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Load Failed: [{error}:{placementId}] {message}");
}
}
광고를 적용하자.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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