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것들

빗방울 피하기 미니게임에서 배운 것들

InvokeRepeating(string methodName, float time, float repeatTime);

반복하여 일정 시간만큼 함수를 실행한다.

.ToString(string format);

ToString()에 문자열으로 형식을 지정할 수 있다.

ex) float limit;     limit.ToString("N2");시 소숫점 2번째자리까지 표시하게 문자열로 바꾼다.

TimeScale = 0인데 르탄이가 멈추지 않는 이유

Time.timeScale과 관련된 움직임들은 멈춘다. ex) fixedUpdate, Time.deltaTime, WaitForSeconds();

ex2) 만약 캐릭터 움직임이 Time.deltaTime이 곱해지면 TimeScale에 영향을 받아 멈추고 아니고 그냥 Vector값을 더해주거나 하면 멈추지 않는다.

아래 코드처럼 Time.deltaTime이 곱해져 있지 않으며 Update안에서 동작하는 르탄이의 이동은 TimeScale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TimeScale = 0; 이더라도 움직인다.

*추가 : TimeScale이 0이라도 애니메이션을 동작하게 하고 싶다면 Animator - Update Mode - UnscaledTime을 하면 된다.

 

 

참고 : 

https://malbongcode.tistory.com/36

 

Unity - Pause 버튼 구현하기(Time.scaleTime)

예시는 아래와 같음 구현하기 1. Time.timeScale 이용하기 Time.timeScale이란 아래와 같음 슬로우모션이나 더욱빠르게, 혹은 멈추게 할 수 있음 즉, 버튼을 누른 순간 Time.timeScale = 0; 해주면 됨 2. Button으

malbongcode.tistory.com

https://discussions.unity.com/t/animations-ignore-timescale/36591

 

Animations ignore TimeScale

Is it possible to play animations while the TimeScale is 0? I’m talking about bone animations imported from Maya. The basic scenario is that i have a bunch of rigidbodies on screen, i’d like to “pause” the screen on a button press, which plays an a

discussions.unit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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