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것들
빗방울 피하기 미니게임에서 배운 것들
InvokeRepeating(string methodName, float time, float repeatTime);
반복하여 일정 시간만큼 함수를 실행한다.
.ToString(string format);
ToString()에 문자열으로 형식을 지정할 수 있다.
ex) float limit; limit.ToString("N2");시 소숫점 2번째자리까지 표시하게 문자열로 바꾼다.
TimeScale = 0인데 르탄이가 멈추지 않는 이유
Time.timeScale과 관련된 움직임들은 멈춘다. ex) fixedUpdate, Time.deltaTime, WaitForSeconds();
ex2) 만약 캐릭터 움직임이 Time.deltaTime이 곱해지면 TimeScale에 영향을 받아 멈추고 아니고 그냥 Vector값을 더해주거나 하면 멈추지 않는다.
아래 코드처럼 Time.deltaTime이 곱해져 있지 않으며 Update안에서 동작하는 르탄이의 이동은 TimeScale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TimeScale = 0; 이더라도 움직인다.
*추가 : TimeScale이 0이라도 애니메이션을 동작하게 하고 싶다면 Animator - Update Mode - UnscaledTime을 하면 된다.
참고 :
https://malbongcode.tistory.com/36
https://discussions.unity.com/t/animations-ignore-timescale/36591
'스파르타 Unity 1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르타 Unity 8기 2일차 TIL (0) | 2023.08.08 |
---|---|
스파르타 Unity 8기 1일차 TIL (1) | 2023.08.07 |
사전캠프 4일차 (0) | 2023.08.04 |
사전캠프 3일차 (0) | 2023.08.03 |
사전캠프 2일차 (0) | 2023.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