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것들
고양이 가 너무 빠를 때 VSync를 체크하면 된다.
VSync(Vertical Synchronization = 수직동기화) : 모니터에서 렌더링 할 때 더블 버퍼링을 사용하는데 이 때 모니터의 주파수에 맞게 렌더링 퍼포먼스를 조절하는 것
더블 버퍼링 : 백 버퍼와 프론트 버퍼를 사용해서 다음에 출력될 화면을 백 버퍼에 집어 넣고 화면이 갱신될 때 프론트 버퍼와 백 버퍼를 바꿔치게 해 백 버퍼의 내용을 보여 줌으로써 자연스러운 화면 전환이 일어나게끔 하는 것
피벗을 이용한 체력바 표시
피벗과 UI 이미지 두 개를 겹치는 것을 이용하여 체력바를 표시할 수 있다.
2D Rigidbody와 3DRigidbody
3D rigidbody
Kinematic : 물리법칙 받지 X but 충돌처리는 됨 ex) 맵
Dynamic : 물리법칙 O ex) 플레이어
2D rigidbody
Static : 3D Kinematic과 동치 - 아예 움직이지 않음
Kinematic - AddforceV에는 움직이지는 않는데 간접적인 힘에는 움직임
Dynamic - 다 움직임
유니티 OX 퀴즈
2D에서도 Z축이 의미가 있음 - Layer의 역할을 함
우선순위 : Sorting Layer > Order in Layer > Z Position
Destroy는 즉시 파괴가 아니라 1프레임 이후에 파괴된다.
DestroyImmediate()는 에셋을 영구적으로 파괴하고 웬만하면 에디터 모드에서 쓰는 것을 권장한다.
참고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67305196
https://docs.unity3d.com/Manual/2DSorting.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DestroyImmediat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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