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것들

고양이 가 너무 빠를 때 VSync를 체크하면 된다.

VSync(Vertical Synchronization = 수직동기화) : 모니터에서 렌더링 할 때 더블 버퍼링을 사용하는데 이 때 모니터의 주파수에 맞게 렌더링 퍼포먼스를 조절하는 것

더블 버퍼링 : 백 버퍼와 프론트 버퍼를 사용해서 다음에 출력될 화면을 백 버퍼에 집어 넣고 화면이 갱신될 때 프론트 버퍼와 백 버퍼를 바꿔치게 해 백 버퍼의 내용을 보여 줌으로써 자연스러운 화면 전환이 일어나게끔 하는 것

피벗을 이용한 체력바 표시

피벗과 UI 이미지 두 개를 겹치는 것을 이용하여 체력바를 표시할 수 있다.

 

2D Rigidbody와 3DRigidbody

3D rigidbody

Kinematic : 물리법칙 받지 X but 충돌처리는 됨    ex) 맵

Dynamic : 물리법칙 O    ex) 플레이어

2D rigidbody

Static : 3D Kinematic과 동치 - 아예 움직이지 않음

Kinematic - AddforceV에는 움직이지는 않는데 간접적인 힘에는 움직임

Dynamic - 다 움직임

 

유니티 OX 퀴즈

2D에서도 Z축이 의미가 있음 - Layer의 역할을 함

우선순위 : Sorting Layer > Order in Layer > Z Position


Destroy는 즉시 파괴가 아니라 1프레임 이후에 파괴된다.

DestroyImmediate()는 에셋을 영구적으로 파괴하고 웬만하면 에디터 모드에서 쓰는 것을 권장한다.

 

참고 : 

https://www.yes24.com/Product/Goods/67305196

 

유니티 그래픽스 최적화 스타트업 - 예스24

게임개발의 최대 난적, 그래픽스 최적화를 다루는 책이 책은 게임개발의 최대 난적이라 할 수 있는 게임개발의 최적화에 대해서 다루는 책이다. 특히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게임을 가볍게 만

www.yes24.com

 

https://docs.unity3d.com/Manual/2DSorting.html

 

Unity - Manual: 2D Sorting

2D Sorting Overview Unity sorts Renderers according to a priority order that depends on their types and usages. You can specify the render order of Renderers through their Render Queue. In general, there are two main queues: the Opaque queue and the Transp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DestroyImmediate.html

 

Unity - Scripting API: Object.DestroyImmediate

This function should only be used when writing editor code since the delayed destruction will never be invoked in edit mode. In game code you should use Object.Destroy instead. Destroy is always delayed (but executed within the same frame). Use this functi

docs.unity3d.com

 

'스파르타 Unity 1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르타 Unity 8기 2일차 TIL  (0) 2023.08.08
스파르타 Unity 8기 1일차 TIL  (1) 2023.08.07
사전캠프 4일차  (0) 2023.08.04
사전캠프 3일차  (0) 2023.08.03
사전캠프 1일차  (0) 2023.08.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