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enum과 private Class

버그

이전에 버그 먼저 제거해야했다.

무기를 교체할 때 무기 인스턴스가 꺼져서 코루틴을 제대로 실행을 못해서 _canShoot가 true가 안 되는 경우가 있었다.

OnEnable에서 true로 바꿔줘서 해결했는데 총 스왑시 바로 쏠 수 있는 것 때문에 총 딜레이만큼 기다리게 하였다.

 

public enum

enum은 enumeration의 약자인데, 특정 숫자와 단어를 같은 것으로 만들어 주는 코드이다.

- 숫자를 기억할 필요 없이 단어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한다.

private class

Ammo 클래스에서 AmmoSlot에 접근 가능하고 내부 변수나 메서드도 사용 가능하지만 외부 클래스에서 Ammo 클래스에 접근한다 하더라도 private class인 AmmoSlot에 접근하지는 못한다. => 효율성과 수정 용이성 때문에 사용한다.

Seriaizable은 인스펙터에서 내부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한다.

SerializeField로 AmmoSlot 배열을 선언한 후에 Ammo 스크립트 위에 보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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