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버 UI
TextMeshPro
Hierachy창에 우클릭하여 UI의 TextMeshPro를 사용할 수 있는데
Essential들을 모두 다운 받고 사용할 폰트를 Font Asset Creater로 source Font File에 집어넣어서 만들어주고
텍스트에 적용해주면 된다.
UI 버튼 연결
이후 버튼에 OnClick부분에 Event를 생성하여 필요한 함수를 연결해준다.(public이어야 함)
DeathHandler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플레이어에 붙이고 시작할 때 게임오버 UI를 꺼준다.
이후 HandleDeath라는 메서드를 통해 게임오버 UI를 켜주고 게임을 일지정지하고 마우스를 켜준다.(다른 것과 충돌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일시정지, 마우스는 안보여서 키게 했음)
위 메서드를 플레이어가 사망시 불러준다.
그리고 SceneLoader 스크립트에서 씬 로드를 하면서 정지된 시간을 다시 흘러가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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