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펩 세팅
OnMousexxx 함수는 박스 콜라이더를 내포한 개체에서만 실행되기 때문에
마우스 입력을 탐지하기 위한 Collider를 Tile 프리펩에 추가해준다.
* 해당 개체에 콜라이더가 없는 CoordinateLabel(자식 오브젝트 Text의 스크립트)에서 OnMouseButton에서 사용한다면 문제가 생길 것이다.
OnMouseOver로 해당 개체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이름을 출력했다.
마우스를 클릭했을 시 이름 출력
설치가 가능한 타일만 선택이 가능하도록 만들기 위해 SerializeFile bool 변수를 선언해서 isPlaceable이 true일 때만 출력하게 하고
가장 상위 개체인 Tile 프리펩의 isPlaceable을 체크하면 자손들도 같이 체크가 되니까 Tile의 자식에게 체크 해제를 해주면 Tile 자손들이 다 체크 해제가 된다.
Road 타일을 마우스로 선택해도 체크가 안 된다.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레엄 러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에게 데미지 입히기 (0) | 2022.09.02 |
---|---|
타워 설치, 적 추적하기 (0) | 2022.09.02 |
적 움직임 매끄럽게 하기 (0) | 2022.09.02 |
프리펩 변형(Prefab Variant) (0) | 2022.09.02 |
외부 에셋과 중첩 프리펩 (0) | 2022.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