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에셋

외부 에셋 오류

외부 에셋이 마젠타 색일 때 Material을 못 찾았을 때가 많다. 여기선 Magica Voxel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생성해서 Material을 Palette로 만들어주면 된다.

마젠타 색
Material 추가

 

중첩 프리펩

프리펩 안에 프리펩이 들어가 있는 것을 중첩 프리펩이라고 한다.

이후 Grass Prefab의 프리펩 모드로 들어가 스케일을 변경하고 나와보면

Grass Prefab

타일 프리펩도 변경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상황에서 자식 프리펩을 사용하는 모든 씬창의 프리펩을 수정할 필요가 없다.

타일 프리펩도 변경됨

이 프로젝트에서는 모든 타일의 프리펩 베리언트 몇 개를 만들고 싶기 때문에 위계와 타일 개체가 살짝 다를 필요가 있다.

GrassMesh를 Grass 프리펩에 영향을 주지 않고 Tile 자식으로 만들고 싶으니 Prefab을 Unpack한다.

Unpack Prefab

이후에 GrassMesh를 Mesh로 수정했다.

Grass Mesh이름 -> 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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