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에셋
외부 에셋 오류
외부 에셋이 마젠타 색일 때 Material을 못 찾았을 때가 많다. 여기선 Magica Voxel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생성해서 Material을 Palette로 만들어주면 된다.
중첩 프리펩
프리펩 안에 프리펩이 들어가 있는 것을 중첩 프리펩이라고 한다.
이후 Grass Prefab의 프리펩 모드로 들어가 스케일을 변경하고 나와보면
타일 프리펩도 변경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상황에서 자식 프리펩을 사용하는 모든 씬창의 프리펩을 수정할 필요가 없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모든 타일의 프리펩 베리언트 몇 개를 만들고 싶기 때문에 위계와 타일 개체가 살짝 다를 필요가 있다.
GrassMesh를 Grass 프리펩에 영향을 주지 않고 Tile 자식으로 만들고 싶으니 Prefab을 Unpack한다.
이후에 GrassMesh를 Mesh로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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