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와 배열

배열

- 사이즈 : 고정

- 성능 : 빠름

- 사용성 : 쉬움

- 유연성 : 낮음 

리스트

- 사이즈 : 유동적

- 성능 : 크기에 따라 다름

- 사용성 : 쉬움

- 유연성 : 큼

 

적 생성

빈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자식으로 Cylinder를 넣어 Cylinder에서 타일의 위로 오게 y축을 맞추고 부모 오브젝트에서 이동을 시킨다.

부모 오브젝트인 Enemy도 이전에 Grid Snapping 설정을 해놓았기 때문에 10unit 씩 움직이는 걸 볼 수 있다. 

적 생성

타일 프리펩의 Material을 변경할 때 오류 메시지가 뜨는데 프리펩의 이름과 지금 편집모드에서의 이름이 달라서 그렇다. 지금 상황에 별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Use Old Name을 선택했다.(이 메시지는 이후에 타일 프리펩을 수정할 때마다 뜰 것이다.)

* 이전에 TextMeshPro 오브젝트에 들어있는 CoordinateLabeler의 좌표에 따른 이름 동기화로 이름이 바뀌어져 있는 상황이다.

타일에 색 입히기

적에도 색을 입혔다.

적에 색 입히기

 

적 웨이포인트

문자열 참조 문제가 있는 태그로 체크하는 대신 WayPoint라는 타입으로 리스트에 담고 체크하는 방식이다.

리스트
웨이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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