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 Mesh Pro
TextMeshPro는 3D 오브젝트로도 있다.
다른 UI 요소와는 다르게 월드의 타 개체에 의해 불투명해질 수 있다.
TextMeshPro의 크기를 큐브와 같게 맞췄고 회전을 x축으로 90도를 줬으며 같은 레벨의 Cube Mesh의 y축 좌표를 -4.5만큼 이동했다.
* 폰트가 이상하게 보이는 이유는 Z-fighting 또는 Z-buffer fighting이라 불리는 것 때문인데 지금 상황에서는 큐브의 텍스트와 상단면이 정확히 똑같은 공간을 차지하려해서 발생한다.
해결 방안 1.
한 오브젝트의 위치를 살짝 조정하기
해결방안 2.
TextMeshPro의 쉐이더 변경 -> TextMeshPro - Distance Field Overlay
이렇게하면 y축이 몇이든 Overlay된다.
이후 설정한 타일을 프리펩화하여 템플릿으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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