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디펜스 조건

1. 플레이어가 게임 월드에 방어 구조를 배치할 수 있어야 한다.

2. 특정 개체를 방어하기 위해 배치 한다.

3. 해당 개체를 공격하기 위해 수많은 적들이 몰려온다.

ex) 풍선 타워 디펜스, 플랜츠 대 좀비

고정된 경로가 있는 게임이 있고 없는 게임이 있다.

 

필요사항

1. 3D

2. 그리드 설정 - 적이 월드에 진입하는 시작지과 공격하고자 하는 목적지(우리 기지)가 있다. -> 이 두 지점을 연결해 적은 특정 경로를 따른다. -> 플레이어는 이 공간에 타워를 세움으로써 적을 공격하고 적을 멈추려 노력해야 한다.

 

플레이어 경험

전술적 / 전략적

핵심 메커니즘

플레이어에게 제한된 수의 자원을 제공해 적을 멈추고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전략적으로 배치하게끔 만든다.

핵심 게임 루프

가능한 오랫동안 플레이어가 밀려드는 적으로부터 살아남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기지에 금을 보유하고 있고 금이 소진되면 레벨을 다시 시작한다.

 

게임 테마

스토리 : 성을 빼앗고 금을 훔치는 적에게 맞서 방어한다.

아트 :

중세 판타지

복셀 - 3D 픽셀 아트

 

기술 사양

플랫폼 : PC / 맥 / 리눅스

해상도 : 1920x1080 16:9

입력 : 마우스 클릭

 

최종 목표

- 적 길찾기 : 처음엔 우리가 지정한 경로로 다니다가 나중에 적이 역동적으로 자신의 경로를 바꾸게 만든다. - 경로(너비 우선 탐색 공부 필요)

- 타워 타이머 : 타워가 지어질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

 

 

【한글자막】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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