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이동하기
애니메이션과 이동 오브젝트를 구분만 잘해주면 되는데 만약 부모와 자식 오브젝트의 피봇이 다를 때 동시에 회전하는 경우라면 애니메이션 이동을 자식에서, 트랜스폼 이동을 부모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1. Time.deltaTime을 곱해줘서 프레임마다 이동하게 만들어줬고
2. controlSpeed라는 변수를 통해 속도 값을 조정해줬고
3. Mathf.Clamp를 사용하여 비행선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를 지정해줬다.
미리 비행선을 이동시켜놓더라도 Clamp가 상대적으로 더하는 게 아니라 Player Ship의 position 값에 제한을 둔 것이어서 대신 카메라를 이동시키는 방식을 선택했다.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아르곤 침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플레이 조율하기 (0) | 2022.08.26 |
---|---|
플레이어 회전 (0) | 2022.08.26 |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 (0) | 2022.08.25 |
Timeline (0) | 2022.08.25 |
Terrain Texture, Tree (0)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