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in Texture
Painit Texture라는 항목에서 아래쪽의 Layer 부분의 Add Layer를 통해 레이어가 있다면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다.
Create New Layer를 한다면 Texture를 통해 Layer를 생성할 수 있다.
레이어를 생성하면 Duffuse Map, NormalMap, Height Map이 합쳐져서 레이어를 표현한다.
- Bump Map : 2D Map으로부터 얻은 3D 정보 혹은 3D 비주얼에 대한 레이어의 분류를 뜻하는 용어이다, Nomal Map과 Height Map은 Bump Map의 하위 용어이다. => 2D를 3D처럼 보이게 할 수 있도록 빛이 모양을 잡는 방식에 대한 정보를 가진 텍스처이다.
- Height Map : 흑백 스케일을 사용해서 높이를 보여준다. 터레인에도 높이 정보인 Height 맵이 포함되어있어 Export가 가능하다.
- Normal Map : 픽셀마다 다른 색은 빛이 어떻게 표현되어야 하는지 나타낸다 -> RGB 값을 사용, 각 픽셀의 (x,y,z) 값이 향하는 방향을 나타낸다.
여러 레이어를 추가한 모습
트리 추가하기
Paint Trees에서 Edit Trees - Add Tree로 트리 프리펩을 선택해 꾸밀 수 있다.
마우스 좌클릭을 통해 생성할 수 있고 Shift + 좌클릭으로 삭제할 수 있다.
트리가 생성될 범위, 밀도, 높이 랜덤 등 여러가지를 정할 수 있다.
나무를 심은 모습
** 이전에 Set Height로 설정하고 기준이되는 높이를 Ctrl + 좌클릭으로 한 번 지정해준뒤 (월드에 있는 타겟 지형) 다시 좌클릭만 눌러주면 그 높이로 맞춰진다.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아르곤 침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 (0) | 2022.08.25 |
---|---|
Timeline (0) | 2022.08.25 |
Terrain Tools (0) | 2022.08.25 |
Terrain (0) | 2022.08.25 |
아르곤 침공 게임 디자인 (0)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