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l 변수

bool 값을 사용하여 Transition중(이미 충돌)이면 return을 반환하게 하였다.(void 함수 나가기)

bool 변수

- 충돌하는 부분과 클리어하는 부분에 isTransitioning에 true 값을 줘서 충돌을 제어한다.

- AudioSource.Stop()은 해당 오디오 소스의 재생되던 사운드가 꺼지게 하는 것이다.

bool ~ = true

 

 

프리펩

프리펩 이동

프로젝트 창에서 더블클릭 할 때 -> 프리펩만 있는 공간으로 이동

프리펩1

하이러키 창에서 >를 클릭하여 프리펩 모드로 들어갈 때 -> 뒷배경이 보이는 프리펩을 볼 수 있다.

프리펩 2

 

프리펩 특징

1. 큐브, 캡슐 등등 프리펩 하위에 그 오브젝트 타입을 생성하면 크기나 위치가 같아진다.

* 부모와는 다르게 자식의 스케일은 1로 되어있음 => 여기서 여러 문제가 발생하여 보통은 부모의 스케일은 기본 값으로 조정하고 자식에서 스케일이나 등을 조절하는 식으로 많이 만든다.

부모 프리펩
자식 프리펩

2. 자식의 위치는 부모의 상대적인 위치이다. => 부모의 위치는 자식의 피봇이 된다

부모가 자식의 피봇이 된다.

3. 부모의 피봇과 자식오브젝트들의 중심 위치가 비슷해야 어색하지 않게 회전할 수 있다.

피봇 위치 맞추기

 4. 콜라이더는 부모에서 한 번에 처리했다. -> 깔끔

자식 콜라이더 삭제
부모 콜라이더 생성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부스트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 리팩토링  (0) 2022.08.23
파티클 시스템  (0) 2022.08.23
오디오 클립  (0) 2022.08.23
Invoke 함수 사용  (0) 2022.08.12
SceneManager  (0) 2022.08.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