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l 변수
bool 값을 사용하여 Transition중(이미 충돌)이면 return을 반환하게 하였다.(void 함수 나가기)
- 충돌하는 부분과 클리어하는 부분에 isTransitioning에 true 값을 줘서 충돌을 제어한다.
- AudioSource.Stop()은 해당 오디오 소스의 재생되던 사운드가 꺼지게 하는 것이다.
프리펩
프리펩 이동
프로젝트 창에서 더블클릭 할 때 -> 프리펩만 있는 공간으로 이동
하이러키 창에서 >를 클릭하여 프리펩 모드로 들어갈 때 -> 뒷배경이 보이는 프리펩을 볼 수 있다.
프리펩 특징
1. 큐브, 캡슐 등등 프리펩 하위에 그 오브젝트 타입을 생성하면 크기나 위치가 같아진다.
* 부모와는 다르게 자식의 스케일은 1로 되어있음 => 여기서 여러 문제가 발생하여 보통은 부모의 스케일은 기본 값으로 조정하고 자식에서 스케일이나 등을 조절하는 식으로 많이 만든다.
2. 자식의 위치는 부모의 상대적인 위치이다. => 부모의 위치는 자식의 피봇이 된다
3. 부모의 피봇과 자식오브젝트들의 중심 위치가 비슷해야 어색하지 않게 회전할 수 있다.
4. 콜라이더는 부모에서 한 번에 처리했다. -> 깔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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