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닛

만들 것

간단하게 땅을 만들고, 발사대를 만들고, 로켓과 발사대에 올라갈 착륙대를 만든다.

- 기능의 세부적인 것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전에 우선 작동하도록 만든다.

 

유니티 월드 좌표축

유니티 씬 화면의 우측 상단에 월드 좌표축이 있다.

좌표축

유니티는 1유닛을 기본 단위로 사용하는데 1유닛당 편의상 미터로 생각해도 된다. ex) 단위를 맞춰줘서 현실과 크기 비교 가능

아래는 스케일이 x,y,z로 각 1유닛씩인 트랜스폼이다. ex) 플레이어 크기가 2유닛이면 2m쯤 된다고 생각

유닛

스케일을 증가시킬 때 축의 양의 방향과 음의 방향으로 나누어 같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에 대응해 이동한다면 증가한 스케일 축으로 증가한 반절 값만큼 이동하면 된다.

스케일 변화 후 이동

오브젝트 프리펩화

오브젝트 프리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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