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컨트롤

코드 및 프로젝트의 변경 사항을 추적 및 관리하는 시스템 

- 무엇이 변경됐는지 알 수 있는 좋은 방법

- 변경하려던 것이 잘 풀리지 않거나 변경하기 싫었던 것을 변경했을 때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음

ex) Git, Gitlab, Github

Gitlab : 호스팅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저장소(온라인 공간)

Repository - 프로젝트를 공개적으로 호스팅하면 무료로 여러 버전을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클라우드로 프로젝트를 호스팅 할 수 있다. (우리가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공간) 

SourceTree : 리포를 볼 수 있도록 돕는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소스 컨트롤을 사용하는 이유

- 프로젝트를 저장하기 좋은 방법이다 => 하드드라이브에 문제가 생겨도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

- 돌아갈 수 있는 프로젝트의 이전 버전이 있다는 것을 알면 프로젝트를 안전히 변경할 수 있음

- 동시에 여러 아이디어를 한 번에 적용할 수도 있음(여러 아이디어 실험)

- 다른 작업자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음

* 아래처럼 뭐가 추가가 됐고 뭐가 빠졌는지 알 수 있다. (좌측 빨간색 빠진 것, 우측 초록색 추가된 것)  

깃 데스크탑

 히스토리를 클릭하면 이 특정 파일의 히스토리를 보여준다.

히스토리

깃허브의 코드를 누르면 클론을 만들어서 로컬 저장소에 저장할 수 있다.

클론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부스트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tch  (0) 2022.08.12
유니티 오디오  (0) 2022.08.12
오브젝트 회전과 매개변수와 Rigidbody  (0) 2022.08.04
부스터  (0) 2022.08.03
클래스, Input 클래스  (0) 2022.08.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