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플레이어 경험

정밀함, 기술적

핵심 매커닉

- 우주선을 능숙하게 조종해 주변의 자연 위험요소를 피하는 것

게임 루프

- 특정 레벨을 완료하려면 A에서 B로 가야하고 다음 레벨로 넘어감

- 마지막 레벨을 클리어하면 다시 처음 레벨로 돌아감

게임 테마

: 비주얼, 게임의 느낌을 이야기함

- 플레이어는 실험적인, 이전 시대의 초기 우주선임

- 모르는 행성에서 탈출하는 것

필수 요소

- 좌우 움직임

- 부스트 (중력 반대 방향)

- 움직이는 물체(장애물)

- 출발지, 도착지

 

 

양파 디자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정하는 것 = 반드시 있어야 하는, 없이는 게임을 만들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보기

- 1순위 2순위 3순위 ... 가 양파처럼 층층이 쌓임

- 시간이 없으면 제일 중요한 필수적인 요소들을 만들고 멈춤

- 다음 요소를 추가해야 할지 고민할 때 그것이 핵심요소를 더 좋게 만드는지 생각해보고 결정

ex)

1순위 : 우주선 이동

2순위 : 장애물(충돌)

3순위 : 출발지, 도착지 (레벨 진행)

 

추가 요소 예시

- 연료 추가

- 총 발사

- 파워 업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부스트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스 컨트롤  (0) 2022.08.12
오브젝트 회전과 매개변수와 Rigidbody  (0) 2022.08.04
부스터  (0) 2022.08.03
클래스, Input 클래스  (0) 2022.08.03
유니티 유닛  (0) 2022.08.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