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인
플레이어 경험
정밀함, 기술적
핵심 매커닉
- 우주선을 능숙하게 조종해 주변의 자연 위험요소를 피하는 것
게임 루프
- 특정 레벨을 완료하려면 A에서 B로 가야하고 다음 레벨로 넘어감
- 마지막 레벨을 클리어하면 다시 처음 레벨로 돌아감
게임 테마
: 비주얼, 게임의 느낌을 이야기함
- 플레이어는 실험적인, 이전 시대의 초기 우주선임
- 모르는 행성에서 탈출하는 것
필수 요소
- 좌우 움직임
- 부스트 (중력 반대 방향)
- 움직이는 물체(장애물)
- 출발지, 도착지
양파 디자인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정하는 것 = 반드시 있어야 하는, 없이는 게임을 만들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보기
- 1순위 2순위 3순위 ... 가 양파처럼 층층이 쌓임
- 시간이 없으면 제일 중요한 필수적인 요소들을 만들고 멈춤
- 다음 요소를 추가해야 할지 고민할 때 그것이 핵심요소를 더 좋게 만드는지 생각해보고 결정
ex)
1순위 : 우주선 이동
2순위 : 장애물(충돌)
3순위 : 출발지, 도착지 (레벨 진행)
추가 요소 예시
- 연료 추가
- 총 발사
- 파워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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