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한 것들
보스 Behaviour Tree와 Sequence Node
Behaviour Tree
- 상태에는 Running, Success, Failure가 있음
- Root가 되는 Node를 가지고 있으며 Update 문에서 Evaluate 함수를 호출하여 노드의 조건에 따라 동작을 수행함
Sequence Node : 리스트에 들어간 순서대로 foreach문을 돌면서 수행
- 해당 Node의 현재 프레임에서의 상태가 Running 또는 Failure일 때는 state가 반환되어 다음 프레임에서 다시 체크하게 됨
- 해당 Node의 현재 프레임에서의 상태가 Success라면 다음 Node로 넘어가게 됨
- 순차적으로 진행해야할 때 사용
현재 구현된 것
Sequence Node { Patrol Node - 보스가 특정 웨이 포인트로 이동 (도착 시 Success) -> ShootNode - 총알을 발사함 }
오늘의 이슈 / 내일 할 것
오늘 이슈
내일 할 것
Selector Node 구현 다른 행동들 적용해보기
오늘의 회고
오늘은 행동 트리에 대해서 배우고 간단하게 Sequence Tree까지 배워보았다. 바로 적용하기는 힘들지만 내일 Selector까지 공부해서 코드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 내일도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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