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곤 침공
플레이어 경험
- 혼돈
핵심 메커니즘
- 피하고 쏘기
핵심 게임 루프
- 가능한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 최대한 멀리 가고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게임 테마
행성 Argon을 침공한 적들이 행성을 파괴하지 못하도록 지키는 것
요소들 - 우선순위
1. 카메라 레일 : 레벨에 경로가 있고 카메라가 따라가는 것 - 시네머신 사용
2. 플레이어 움직임 : 수평, 수직 움직임
3. 쏘기 : 플레이어가 상대편에 피해를 입히는 총알을 발사한다.
4. 체력 : 적들에게 체력 추가 - 총알을 맞았을 때 체력 줄어듬
5. 적 경로 : 적들은 정해진 경로를 따라서 이동 - 디자이너가 배치한 경로
6. 점수 : 적들을 죽여서 얻는 점수
7. 게임 루프 : 죽으면 레벨을 재시작한다.
고려 해볼만한 것들
- 다중 레벨
- 플레이어 쉴드
- 아이템
- 피격시 일시적 무적 기능
- 무기 업그레이드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아르곤 침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put Manager와 Input System (0) | 2022.08.25 |
---|---|
Timeline (0) | 2022.08.25 |
Terrain Texture, Tree (0) | 2022.08.25 |
Terrain Tools (0) | 2022.08.25 |
Terrain (0)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