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회고

이번 주에는 TextRPG를 콘솔로 구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전에 비슷한 것을 해보았지만 더 깊이 들어가서 고민을 많이 한 시간이어서 더 좋았다. (특히 구조)

 

피드백(개인 과제)

 개인 과제 수행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는데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들이었다. 대표적으로 내가 놓친 부분들(불필요한 주석, 불필요한 using문, 인터페이스 변수명 명확화) 등 관성으로만 또는 귀찮아서 안 한 것들이 코드 가독성을 해치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적용하기로 했다. 나머지로 정보은닉이나 콜백 남용이 조금 있었다는 피드백이 있었는데 모두 팀 프로젝트에 체크하면서 적용하고 계속 습관화 시키도록 해야겠다.

 

다음 주 목표

다음 주는 팀 과제로 TextRPG를 팀원과 같이 구현하게 된다.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협업에서 더 많은 기능과 더 많은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좋다. 탄력은 받았으니 계속 달리기만 하면 될 것 같다. 다음 주도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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