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

트랜스폼 클래스에는 객체를 변형할 수 있는 프로퍼티들과 함수들이 들어있다.

회전하는 객체를 만들어 보자

Transform.Rotation();

Spinn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pinn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xAngle;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yAngle;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zAngle;

    void Update()
    {
        // 프레임마다 x,y,z각도에 각 변수씩 더해진다.
        transform.Rotate(xAngle, yAngle, zAngle);
    }
}

transform.Rotation

추가로 오브젝트가 밀리는 경우가 좀 있는데 Collider를 사용할 때 위치 이동으로 충돌이 이루어져서 그렇다. 이러한 물리 작용을 할 때는 AddForce로 하는 방법이 있다.

 

 

Prefab

오브젝트를 프리펩화시키면 복제, 다른 씬에서의 사용 등 여러가지 좋은 점이 많다.

Prefa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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