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
트랜스폼 클래스에는 객체를 변형할 수 있는 프로퍼티들과 함수들이 들어있다.
회전하는 객체를 만들어 보자
Transform.Rotation();
Spinne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pinn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xAngle;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yAngle;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zAngle;
void Update()
{
// 프레임마다 x,y,z각도에 각 변수씩 더해진다.
transform.Rotate(xAngle, yAngle, zAngle);
}
}

추가로 오브젝트가 밀리는 경우가 좀 있는데 Collider를 사용할 때 위치 이동으로 충돌이 이루어져서 그렇다. 이러한 물리 작용을 할 때는 AddForce로 하는 방법이 있다.
Prefab
오브젝트를 프리펩화시키면 복제, 다른 씬에서의 사용 등 여러가지 좋은 점이 많다.

장애물 코스 만들기

'유데미 강의 > 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장애물 코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g (0) | 2022.08.02 |
---|---|
Score, Time.time, If, Rigidbody (0) | 2022.08.02 |
OnCollisionEnter(), GetComponent<>() (0) | 2022.08.02 |
메서드 (0) | 2022.08.02 |
Collision (0) | 2022.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