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찬 2022. 9. 15. 16:47

애니메이터

애니메이터 컴포넌트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통해 게임오브젝트에 애니메이션을 할당한다.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애니메이션과 전환을 할당한다.(상태 머신)

애니메이션

특정 모션 - 시간에 따라 사물을 움직이거나 변환시킨다.

트랜지션

하나의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움직이는 방식의 규칙이다.

 

애니메이터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프로젝트에 우클릭하여 Create - Animator Controller를 생성한다.

이전에 추가한 애니메이터 컴포넌트에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추가하고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한다.

추가한 애니메이션을 우클릭하면 Make Transition으로 화살표 모양인 트랜지션을 만들어서 다른 애니메이션에 연결할 수 있는데

트랜지션은 한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는 설정(전환 시간, 조건)을 포함한다.

Has Exit Time을 키면 해당 시간동안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애니메이터에는 트랜지션의 Conditions(조건)과 관련있는 변수를 설정할 수 있는데 그것이 Parameters이다.

트랜지션을 클릭해 인스펙터의 Condition에 +버튼을 눌러 조건을 추가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