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 강의/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아르곤 침공
히트박스와 사운드 이펙트
정주찬
2022. 9. 1. 15:18
히트박스
적들의 콜라이더가 너무 정교해서 맞추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박스 콜라이더를 밖에 씌워서 충돌 체크를 더 쉽게 했다.
* 기존의 정교한 콜라이더는 삭제해도 된다.
** 시작할 때 잔렉이 심하다면 적들이나 플레이어가 나무에 끼지 않았는 지 확인하자.
사운드 이펙트
적이 죽었을 때 폭발 파티클이 인스턴싱 되는 걸 이용하여 여기에 오디오 소스와 클립을 붙이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이름이 길더라도 이것이 무슨 일을 하는 지(특히 여러가지 일을 한다면) 알려줄 필요가 있다.
이후에 리팩토링을 위해 코드도 수정한다. VFX(Visual Effects) -> FX,
리팩토링을 하면서 수정한 코드가 드래그 앤 드롭으로 참조하는 변수라면 수정했을 시 참조가 None값이 되니 다시 참조해줘야한다.
* 가장 완전한 방법은 오디오와 시각효과를 분리해 보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