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 강의/C#과 Unity로 3D 게임 개발하기 : 아르곤 침공
파티클 충돌 감지
정주찬
2022. 8. 30. 10:58
파티클을 총알로 사용하기
해야할 것
1. 파티클 콜리전과 메시지 전송이 켜져 있는지 확인
- Send Collision Messages가 체크 되어야 함
Type
- Plane은 사용자가 정의한 평면 값으로 반사
- World는 월드에 대해 반사
Min Kill Speed
- 총알이 튀기는 게 싫을 시 Min Kill Speed를 조정해주면 된다. (1이면 속도가 1보다 낮을 때 죽이지 마라)
2. 타겟 Collider의 Trigger 끄기
- 타겟의 Collider가 Trigger면 통과해버림
3. 타겟에 OnParticleCollision()을 사용하기
* 만약 충돌 체크가 여러 번 되어야 하는데 한 두 번만 된다면 파티클 시스템 컴포넌트의 StartSpeed를 낮추는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다.